리뷰/IT

아이패드 카카오톡에서 대화내용 삭제가 안될 때

Dt Hur 2021. 10. 18. 22:46

아이폰으로 채팅창의 일부 내용을 지우는 방법은 간단하다.

 

지우고자 하는 부분을 길게 누르면 맨 하단에 ‘삭제’ 버튼이 활성화되고, 해당 버튼을 누르고 지우면 된다. 

 

이때,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지 않았다면,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할 수가 있으며, 이미 상대방이 읽었다면 '나에게서만 삭제'만 가능하다. 물론, 후자는 나의 채팅창에서만 지워질 뿐, 상대방의 카카오톡에는 해당 메시지 내용이 그대로 남아있다. 

 

 

그러나 아이패드에서는 그 방법이 약간 다르다. 아주 조금 말이다. 알고 나면 허탈하다...

 

만일 자신의 아이패드가 가로로 회전되어 있으면, '삭제'버튼이 보이지 않는다. 나 또한 영상을 가로로 보다가 카톡으로 들어가니 '삭제'버튼이 보이지 않았다. 

그런데 아이패드를 세로로 회전시키니 보이지 않았던 '삭제'버튼이 보였다. 

 

좌측 : 아이패드 가로모드 / 우측 : 아이패드 세로모드

 

결론이다.

자신의 아이패드 카카오톡에서 채팅 내용이 삭제가 안된다면 아이패드가 가로로 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자. 

 

(왜 세로로 했을 때는 되고, 가로로 했을 때는 안되는지 알 수가 없다... 아이패드이기 때문에 가로로 해도 아이폰보다는 세로 화면이 넓은데도 말이다... )

 

 

 

 

블로그 추천글

 

kt 데이터쉐어링 유심변경 방법 (아이패드에서 갤럭시로)

현재 아이폰 12 미니를 메인으로 아이패드 미니 5와 아이패드 2 세대 프로 12.9인치를 데이터 쉐어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사용하기 전에는 ‘아이패드=와이파이 버전’으로 생각했는데,

heosonglife.tistory.com

 

카카오 티머니 스티커카드 사용후기

아이폰을 사용할때마다 항상 불편했던 것이 있다. 지하철과 버스를 탈 때마다 카드를 꺼내서 찍는 것... 안드로이드는 usim에 교통카드기능이 있으면 사용할 수도 있는데, 아이폰은 안된다... 아

heosonglife.tistory.com

 

카카오톡 계정 명의변경 및 본인인증 초기화 방법

처음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고, 처음으로 포스팅을 했을 때가 5월23일이었다. 그때 당시 처음 썼던 글이 4k모니터에 대한 후기였다. 혹시나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르니 링크를 걸어놓

heosong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