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회선은 KT를 사용 중이고, 업무용 또는 택배용 등에는 서브회선을 사용 중에 있다.
서브회선으로는 처음에 티플러스를 사용하다가 데이터를 다 사용해도 자동차단이 안된다고 해서 요금폭탄 맞을까 봐 다른 알뜰폰을 알아보았다.
그렇게 알게 된 게 프리티모바일.
하지만 프리티모바일로 옮기니 MMS수발신이 전~혀 안된다.
아무리 껐다키고, 문자에서 mms수신을 활성화해도 안된다.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별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한다.
한 달 정도 사용하다가 도저히 안될 것 같아 다른 통신사를 알아보았다.
데이터는 2기가 정도(소진되면 자동차단)에 통화 200분, 문자는 200통 정도.
문제는 여기서 발생한다.
개통신청을 하니 개통불가 판정으로 신청이 안된다.
왜 그런지 자세히 보니 기존 알뜰폰으로 옮긴 지 124일이 안되서란다.
또 열심히 검색을 한다.
찾아보니 “이동전화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를 작성하면 쉽게 해결이 된다고 한다.
https://www.ktoa.or.kr/user/mnp.php
우선은 위링크를 타고 들어간다.
링크가 찝찝하다면 인터넷에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검색 후 민원게시판의 이동전화번호이동 게시판으로 들어간다.
여기서 이동전화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를 다운로드하고 작성한다.
그리고 신청서에 적혀있는 메일주소로 파일을 보낸다.
답장은 생각보다 빠르다. 하루 만에 온다.
그렇게 이동제한이 해제되었다는 메일을 받고 다시 개통신청을 한다.
그러면 개통이 완료된다.
너무 간단하다.
만일 알뜰통신사를 옮긴지 124일이 안 돼서 계속 써야 하나 고민하고 있다면 바로 이 신청서를 작성하면 끝이다.
결론,
아래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양식대로 작성 후 rnp@ktoa.or.kr
이 주소로 보내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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