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맥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ASTx) 삭제 방법

Dt Hur 2023. 6. 26. 17:50

언제부터이지는 모르겠으나, 맥에서도 은행이나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가 사용가능해졌다. 예전에는 이것이 안 돼서 맥을 쓰면서도 서브로 윈도우 피씨를 가지고 있다가 필요할 경우에는 원격으로 연결하곤 했는데... 한결 편해졌다

(물론, 아직까지도 관공서 홈페이지 중에서는 윈도우여야만 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많이 좋아졌다.)

 

은행 관련 업무를 하면서 이것저것 깔리기 시작했는데, 유독 눈에 들어온 것이 AhnLab Safe Transaction(ASTx) 이 프로그램이다. 

은행업무할 때만 사용하고 싶은데 늘 우측 상단에 항상 활성화되어 있다. 괜히 찝찝하다.

 

해당 프로그램을 우클릭해도 종료버튼이 없고, 런치패드에 들어가서 지우려고 해도 안 지워진다.

 

 

 

 

어떻게 해야 하나 찾아보다가 방법을 알게 되었는데, 간단하다. 

설치한 프로그램 폴더에 가서 지우면 된다.

프로그램 폴더를 지우는 것이 아닌, 폴더 내에 있는 Uninstaller 파일을 실행시켜 지우면 된다.

 

 

 

간혹 위와 같은 문구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실행 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 후에 삭제하면 간단히 해결된다.

 

 

 

블로그 추천글

 

맥 시스템 데이터 용량 줄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

집에서는 맥북에어를, 회사에서는 미니맥을 사용하고 있다. 영상이나 사진작업을 하지 않고 사무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주된 업무이다 보니, 용량에 대한 문제가 없었기에 맥미니를 구입할 때 25

heosonglife.tistory.com

 

맥에서 ip주소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에서 ip주소를 확인하는 건 간단하다. win+R 을 누르고 cmd 를 입력하고 ipconfig 를 입력하고 ipv4 부분을 확인하면 된다. 그러나 맥에서는? 네이버에서 내 컴퓨터 아이피 검색하기를 해도 되지

heosonglife.tistory.com

 

맥미니2014를 윈도우머신으로 사용하는 몇가지 이유!

한동안 맥미니 2014를 회사 사무용으로 사용했었다. 처음에는 단일 모니터로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고, 또 어느 순간부터는 보조 모니터까지 총 3대의 모니터를 사용

heosong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