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안드로이드폰에서 맥으로 손쉽게 사진, 영상 옮기는 방법

Dt Hur 2022. 9. 27. 18:10

간혹 갤럭시로 사진이나 영상을 찍을 일이 있는데, 컴퓨터는 윈도우가 아니라 맥이라서 늘 옮길때마다 헷갈려서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아이폰으로 찍으면 에어드롭으로 한번에 옮길 수 있는데...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윈도우를 사용하면 또 다른 편리한 방법이 있겠지만, 나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패스...)

 

막상 방법을 찾아보니 간단하다. 

맥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깔면 바로 인식이 되서 사진, 영상과 같은 파일을 쉽게 옮길 수 있다.

 

가장 먼저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다운받는다.

https://www.android.com/filetransfer/ 

 

다운받는 사이트 이미지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미 익숙하겠지만, 맥에서 돌아가는 파일명은 ".dmg" 다. ".exe"는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파일이다.

 

위에 보이는 DOWNLOAD NOW를 눌러도 되고, 여기서 다운 받은 파일을 첨부해두었으니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도 무방하다.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로드한 파일이니 걱정할 필요 없다)

 

AndroidFileTransfer.dmg
3.54MB

 

 

 

 

해당 프로그램 설치까지 완료했다면 맥과 스마트폰을 연결한다.

 

연결된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스마트폰 내부 폴더에 들어갈 수 있고, 원하는 파일을 바탕화면이나 다른 폴더로 드래그하면 그대로 복사가 된다.

 

원하는 파일을 그냥 드래그하면 복사가 된다.

너무 간단하다.

 

스마트폰 내에서 해당 파일의 공유링크가 만들어져서 맥에서 링크만 입력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면...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니 좋을듯 한데... 아쉽다.

 

역시 아이폰은 맥에서 사용해야 가장 편하고, 안드로이드는 윈도우랑 사용해야 가장 편한 듯 싶다.

 

 

 

 

블로그 추천글

 

안 쓰는 갤럭시s8,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며칠 전에 어머니께 갤럭시 s20 플러스를 드리면서 어머니가 사용하시던 갤럭시 s8을 내가 갖게 되었다. 이전에 갤럭시 s8은 내가 쓰려고 샀다가 한 달 정도 쓰다가 적응이 안돼서 어머니께 드렸

heosonglife.tistory.com

 

맥미니2014를 윈도우머신으로 사용하는 몇가지 이유!

한동안 맥미니 2014를 회사 사무용으로 사용했었다. 처음에는 단일 모니터로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고, 또 어느 순간부터는 보조 모니터까지 총 3대의 모니터를 사용

heosonglife.tistory.com

 

내가 생각하는 시놀로지의 핵심기능 3가지(시놀로지 오피스, 시놀로지 챗, 비디오 스테이션)

이전 글에서는 큐냅에서 시놀로지로 넘어간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했다면, 이번에는 내가 시놀로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해 이야기 해려고 한다. 1. 시놀로지 오피스 2. 시놀로지 챗 3. 비

heosong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