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kt 데이터쉐어링 유심변경 방법 (아이패드에서 갤럭시로)

Dt Hur 2021. 9. 8. 14:39

현재 아이폰 12 미니를 메인으로 아이패드 미니 5와 아이패드 2 세대 프로 12.9인치를 데이터 쉐어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사용하기 전에는 ‘아이패드=와이파이 버전’으로 생각했는데, 아이패드를 셀룰러로 사용하니 너무 편하다.)

그러다가 갤럭시 s8이 생겨서 어디에 쓸까 하다가 차에다가 내비게이션으로 쓰려고 했고, 이와 관련된 내용은 지난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 쓰는 갤럭시s8,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원래 계획대로라면 갤럭시 s8을 차에 설치해두고 차를 이용할 때마다 아이폰으로 테더링을 하려고 했으나… 아이폰과 갤럭시의 부조화(?)로 인해 몇십 번을 해도 테더링이 안된다… 어쩔 때는 또 한 번에 연결이 된다. 참 이상하다… 그래서 이걸 참고 사용하기에는 도저히 안될 것 같아 유심을 변경하기로 한다.

 

 

그런데 문제는 아이패드에 사용 중이던 유심을 갤럭시에 꽂았는데 갤럭시에는

‘미인증 단말기입니다 어쩌고 어쩌고~~~~ (6)’

라고 뜨면서 몇 번을 껐다 켜도 안 되는 거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콜센터에 전화해서 ‘관계 설정 해지’를 하면 된다고 해서 해보니, 결과는 실패…

더 찾아보니 핸드폰에서 패드로 옮기는 건 문제없이 가능한데 패드에서 핸드폰으로 옮기는 건 안된다는 것이었다.
어차피 핸드폰도 공기계인데 왜 안되는지 모르겠다… 데이터 쉐어링이 통신사 입장에서는 전혀 이득이 아니니까 그런 건가 싶기도 하다… 솔직히 헤비유저가 아닌 이상 한 달에 100기가를 쓰기가 어렵다. 그러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나눠서 쓰는 게 이득이다.

예전 같았으면 어떻게 해서든 인터넷을 통해서 방법을 찾으려 했겠지만.. 이제는 귀찮아져서 그냥 고객센터에 방문하는데 빠르겠다 싶어 근처에 위치한 kt 플라자에  방문해서 해결하였다. (마침 차 타고 5분 거리에 주차까지 가능한 KT플라자가 있어서 일사천리로 해결)

그리고 간혹 유심을 변경할 때 유심 비용 7,700원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나 같은 경우에는 기존의 유심을 사용해서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았다.

결론은 아이패드에서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쉐어링의 유심을 변경하려면 근처에 있는 KT플라자에 방문하자. 여기서 기억해야 할 한 가지 중요한 점은 꼭 KT플라자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이다. 일반 대리점에서는 불가능하다는 점!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변경할 때마다 불편하겠지만… 그래도 메인 회선이 데이터 무제한이면(나의 경우 100GB) 2대까지는 50기가바이트 내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참고 쓰는 수밖에 없을 것 같다. 갤럭시 s8로는 내비게이션만 쓸 계획이라 데이터는 거의 소모되지 않을 듯싶다.

이상으로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직접 변경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KT플라자에 방문해야 하니 너무 불편하다…

 

 

 

 

블로그 추천글

 

안 쓰는 갤럭시s8,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며칠 전에 어머니께 갤럭시 s20 플러스를 드리면서 어머니가 사용하시던 갤럭시 s8을 내가 갖게 되었다. 이전에 갤럭시 s8은 내가 쓰려고 샀다가 한 달 정도 쓰다가 적응이 안돼서 어머니께 드렸

heosonglife.tistory.com

 

e-sim, 아이폰도 번호를 2개 사용할 수 있다!

중국 본토, 홍콩 및 마카오에서 출시되는 iPhone XS Max, iPhone XR, iPhone 11,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 iPhone 12, iPhone 12 Pro, iPhone 12 Pro Max에는 듀얼 SIM 사용이 가능하지만 한국에서는 lg..

heosong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