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집밥 레시피

초간단 쥬키니(돼지)호박볶음 요리 및 효능

Dt Hur 2021. 7. 18. 15:43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이에요.
주말이 정말 느무느무 좋아요
근데 주말은 왜 이렇게 금방 가나요

체감상
월화수목금
같아요 ㅠㅠㅋㅋㅋ

친정에서 주키니 호박을 보내주셨어요.
한 박스 보내주셨는데
다 못 먹을 것 같아서
여기저기 나누다 보니 세 개 남았어요 ㅎㅎ

근데 제가 초보주부인지라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더 시원하고
오래 보관될 줄 알고
쥬키니 호박을 김치냉장고에 보관해놨더니
부분 부분 얼어버렸더라고요 ㅠㅠ

언 부분 잘라내고 만들었습니다 흑흑
(하나 배웁니다. 김치냉장고에 야채 넣는 거 아니라고 ㅠㅠ)

자, 그럼 쥬키니 호박 볶음을 만들어볼까요?

준비물

쥬키니 호박 3개
식용유
새우젓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오늘 만들 요리는 음~청 간단해유
자르고 그냥 볶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
그리하여 초간단 쥬키니 호박 볶음
되겄습니다.

쥬키니 호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반달 모양으로
예쁘게 잘라주었어요.

프라이팬을 뜨듯하게 뎁혀줍니다.
그곳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주어
마늘의 향과 맛이
기름에 잘 배어 나오게 합니다.

잘라 두었던 쥬키니 호박을 넣고
휘적휘적
볶아줍니다.

새우젓을 넣어줍니다.
처음에 반 스푼 넣었는데
싱거워서
반스푼 더 추가하였습니다.

맛보시면서 기호에 맞게 새우젓 넣어주면 됩니다.

마무리 간은 소금으로 해주시는 게 좋아요.
애호박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짜잔, 완성입니다.
완전 초간단이죠?

새우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맛나네요.

새우젓 대신 굴소스를 넣어도 맛나답니다.

 



그나저나
저는 쥬키니 호박이라는 게
친정에서 받기 전까지
몰랐던 호박으로
생소한 호박이었어요.

아마 저와 비슷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쥬키니 호박에 대해서도 설명 간단하게 올릴게요.


주키니 호박
애호박보다 더 통통하고 크다하여 돼지호박이라고 합니다. 서양에서 유입됐기에 서양호박이라고도 부릅니다.


주키니 호박 원산지
미국 남부와 멕시코 북부인 아메리카 대륙이 원산입니다.
알려진 바로는 밀라노 근처에서 19세기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유입됐다고 합니다.


주키니 호박 영양 및 효능
저칼로리 채소로 100g당 15칼로리도 되지 않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노화로 인한 망막색소 결핍증을 예방하며, 시력을 보호해 주고,
비타민 B9,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엽산이 풍부하며 칼륨, 비타민 A, 마그네슘 함유량도 기준치를 만족할 만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시키며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렇게나 영양도 풍부하고 효능도 좋은 맛있는 쥬키니 호박!
오늘 저녁 쥬키니 호박 볶음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