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육아용품

4-5세 아이) 실내놀이 플레이도우 성분- 안심하고 촉감 반죽놀이

Dt Hur 2023. 2. 3. 19:27

저희 딸내미가
최근 컨디션이 안 좋아서
등원도 못하고 집콕만 하고 지냈어요.

얼른 컨디션을 회복해야 할 텐데
옆에서 지켜보기 짠하더라고요.

그래도 푸욱 쳐져있진 않아서 다행이에요.
반죽놀이를 하고 싶다길래
집에 있기 심심하겠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실내놀이로
반죽놀이 할 수 있는 찰흙 어떤 게 있을까
찾아보았어요.


아이 손에 닿는 거이다 보니
성분에 민감할 수밖에 없죠

뉴스에 간혹 아이들이 쓰는 용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되어
리콜 명령받는 제품들도 있고 그러잖아요.

그래서 아기 용품 살 때
성분을 눈여겨보는데요.

플레이도우의 성분은
밀가루, 소금, 물을 주원료로 한다고 해요.

플레이 도우 공식사이트에서 보니
액체 괴물이나 슬라임 성분에서
안전성 문제가 불거지며
플레이 도우의 성분에 대해서도
많은 부모님들이 문의하셔서
국가 공인 기관에서 안전성 테스트를 하였는데
유해 물질이 전혀 나오지 않았다는 사실!

방부제도 사용하지 않고 소금을 첨가한
천연 소재 밀가루예요.


요 사진은 공식사이트에서 가져온
안전성 테스트 결과입니다.

성분이 얼마나 착하면
아토피 카페에서 추천하는 반죽인 것 같더라고요.


아이가 이제 5살이어서
반죽을 입에 가져가는 일은 없지만
반죽 만진 손으로 간식을 집어먹거나
유해 물질이 있는 제품 만진 손으로
집안 여기저기 만지면
신경 안 쓰일 수 없죠.

 


더군다나 저는 둘째가 어려서
더더욱 이 부분에 신경 쓰게 되네요.

그런데 플레이도우는
유해 물질 성분에서
안전하다고 확인되었으니
안심하고 놀 수 있다 싶었어요.


한 상자에 50개 들어 있는 메가팩으로 주문하였어요.
지난번엔 플레이도우 파티 믹스팩 12개짜리 샀었는데
그건 통은 컸는데 꺼내서 놀다 보면
다시 통에 넣지도 않고
뚜껑은 닫지도 않고 하여
반죽이 굳어서 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요건 이렇게
통을 작게 하여 소분되어 많이 오니
용량이 적고 수량이 많아서
오히려 이게 더 좋네요 ㅎㅎ

쪼물쪼물 반죽 놀이 열심히 하는
딸내미님 ㅎㅎ

꾹꾹 눌러보기도 하고
길게 길게 손바닥으로 문질러서
애벌레도 만들면서
재밌게 놀았네요~~

소근육 발달에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개수가 많아서
한동안 요거 갖고 잘 놀 거 같네요 ㅎㅎ

그나저나 집안에 물건이 너무 많아서
안 쓸 거 같은 반죽칼, 틀들 다 버렸는데
괜히 버렸네요. ㅠㅠ
요거 반죽 또 살 줄 알았으면
남겨놓는 거였는데
딸내미님한테 미안허네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