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집밥 레시피

초간단) 자취생을 위한 고추장 감자 볶음 (feat. 감자 효능)

Dt Hur 2021. 7. 24. 10:10

안녕하세요
허송라이프입니다.

7월도 어느새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네요.
이번 여름이 너무 더우니
얼른 시원한 가을이 왔으면 좋겠어요.

딸랑구 데리고 산책 가는 게 낙이었는데
요새는 그러지도 못하네요.



친정에서 감자를 한 박스 보내주셨어요.
싹이 트기 전에 얼른 소진해야죠!

그리하여
오늘은 고추장 감자볶음을 만들어보았어요.

간단하여 금방 만들 수 있어서
자취생 분들이 드시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초간단 고추장 감자볶음
같이 만들어 보실까요~?

준비물
감자 7개
양파 1개
대파 1대

양념
물 6스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진간장 1스푼
올리고당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먼저 감자를 적당한 두께로 잘라줍니다.

너무 얇게 자르면 볶다가 감자가 부서지니까
적당히 0.5cm 정도로 잘라주었어요.

잘라주고서 소금 반 스푼 푼 물에 감자를 약 5분간 담가주세요.
전분을 뺄 거예요.

이 과정을 안 거치면 볶다가
감자끼리 서로 뭉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간혹 뭉쳐서 떡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다는...)

그다음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양파는 채 썰어서 준비하고,
대파도 송송송 썰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재료 준비는 완료!
이제 프라이팬에 투하해볼까요?

프라이팬을 뜨듯하게 뎁혀주고
식용유를 두릅니다.

손질한 재료들을 넣고,
감자 끝이 익어갈 즈음에 양념을 넣어줄 거예요.
양념을 바로 넣으면
양념이 빨개서 감자가 익었는지 구분이 잘 안 가기 때문이에요.
휘적휘적하면서 잘 익혀주세요.

감자가 잘 익어간다 싶을 때쯤
양념을 넣어줍니다.

물 6스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진간장 1스푼
올리고당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투하!!!

이렇게 양념만 넣고 볶기만 하면 끝입니다.

짜잔, 완성입니다!
비주얼 깡패네요.
고추장 색깔이 예뻐서
음식도 예쁘게 잘 찍혔네요 ㅎㅎ

맛도 매콤하니 더운 날 입맛 돋우고 맛있어요.
밥이랑 말아서 먹어도 맛나네요 ㅎㅎ
요 반찬 하나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뚝딱입니다.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고추장 감자볶음
오늘 저녁 요리 어떠신가요~?



마지막으로 감자의 효능 쓰면서 마칠게요.

감자 효능
1. 항암효과
감자의 폴리페놀 성분이 암을 억제
색이 붉은 감자 껍질이 일반 감자 껍질보다 많은 양의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

2. 피로 해소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여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여 면역증진

3. 성인병 예방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몸속의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하여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





블로그 추천글

초간단 쥬키니(돼지)호박볶음 요리 및 효능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이에요. 주말이 정말 느무느무 좋아요 근데 주말은 왜 이렇게 금방 가나요 체감상 월화수목금퇼 같아요 ㅠㅠㅋㅋㅋ 친정에서 주키니 호박을 보내주셨어요. 한 박스

heosonglife.tistory.com

초간단 중국식 도미찜 만들기

안녕하세요. 허송라이프예요. 저희 지역 농협 앞에 매주 화요일마다 장이 서는데 수산코너 해산물들이 매우 싱싱해요. 그래서 항상 이것저것 사고 와요. 근데 이번 주는 너무 더워서 밖에 나가

heosonglife.tistory.com

쉬운 요리) 자취생 초간단 소불고기 요리 황금레시피 - 양념 재우지 않아요.

오늘 노브랜드에 장보러 갔다가 노브랜드 물건들이 생각보다 싸더라구요?? 가격이 혜자여서 이것저것 사고, 한우 불고기 용으로도 하나 샀습니다. 집에 조금조금씩 남아있던 채소들 다 써서 만

heosonglife.tistory.com